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19/11/19 [07:23]
차가운 계절, 멍든 마음에 유쾌한 위로를 전하러 돌아온 대학로 대표 장수 뮤지컬 <루나틱>
새로운 모습으로 12월 11일 관객과 만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차가운 계절, 쉽게 멍들고 지치는 마음을 위로하기 위하여 대학로 대표 장수 뮤지컬, <루나틱>이 새로운 모습, 여전한 즐거움으로 돌아온다. 전국의 수많은 관객들과 함께 웃고 울었던 창작뮤지컬 <루나틱>이 오는 12월 11일 대학로 문씨어터에서 개막한다.

뮤지컬 <루나틱>은 2004년, 대학로 소극장 뮤지컬의 시작을 알렸을 뿐 아니라, 지금까지도 활발히 공연 중인 장수 창작 뮤지컬이다. 지난 15년간 전국 방방곡곡에서 공연하며 홍지민, 김선경, 정영주, 김법래 등 여러 뮤지컬 배우가 <루나틱>을 거쳐 갔으며 배성우, 진이한, 신다은 등이 출연한 스타 배출의 산실 이기도 하다. 아직 공연을 보지 못한 사람은 있어도, 제목을 들어보지 못한 사람은 없다고도 할 만큼 수 많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각인된 뮤지컬 <루나틱>은 관객들의 호평 속에 누적 관객 150만명을 돌파하며 국민 뮤지컬의 위치를 공고히 해오고 있다.

뮤지컬 <루나틱>은 제목 ‘LUNATIC’ 이 뜻하는 ‘미치광이’ 라는 말처럼 정신병원에 있는 환자들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저마다 다른 상처로 인해 마음에 크고 작은 감기가 생겨 찾은 병원 '루나틱'에서, 의사 굿닥터가 치료를 위해 관객들과 소통하며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독특한 상황극 형식으로 진행된다. 처음부터 끝까지 유쾌함을 잃지 않는 뮤지컬 <루나틱>은 감기에 걸리면 병원에 가고, 이가 아프면 치과에 가듯 마음의 치료를 위해 정신병원을 찾는 것은 자연스러운 일이라며 환자들과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따스한 위로를 건넨다.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저마다의 스트레스와 상처로 마음의 감기를 안고 살아가고 있다. 점점 잔인해져 가는 학교 폭력, 가혹하리만치 청년들을 짓누르는 입시와 취업난, 하루가 멀다 하고 터져 나오는 각종 사건사고 등으로 인하여 사회 속에서 잉태되는 개인의 마음의 고통은 점점 더 중요한 화두가 되어가고 있다. 뮤지컬 <루나틱>은 수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을 겪고 있다는 뉴스가 보도되고 있는 현대 사회 속에서, 자신의 마음을 채 보듬지 못하고 앞만 보고 달려가고 있는 이들에게 한 번쯤 자신을 되돌아볼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자 이야기 한다. 지금 병동에 있는 환자들은 행복해지기 위해 치료를 받고 있고, 모든 사람들 역시 행복해 지려는 꿈을 가지고 있다는 굿닥터의 작지만 소중한 위로는, 그들도 우리와 다르지 않다는 메시지로 지친 관객들에게 행복하고도 특별한 처방전을 선사한다.

이번 뮤지컬 <루나틱>역시 3인조 라이브 밴드와 함께하며 소극장 뮤지컬에서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기존 공연에 참여해 오며 잔뼈 굵은 배우들과 대학로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새로운 배우들이 대거 참여하여 신선한 하모니를 보여줄 예정이다. 마음 아픈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 주고 위로가 되어주는 ‘굿닥터’ 역에는 최예윤, 허윤혜, 손예슬이, 자신은 관객들만큼이나 정상이라고 억울함을 주장하는 ‘정상인’ 역에는 박웅, 강동석, 이정연, 이민재가, 잘생긴 외모와 화려한 입담으로 여자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나제비’ 역에는 권혁선, 한재하, 정휘욱, 한준용이 출연한다. 고된 살림과 시집살이, 가난에 지친 ‘고독해’ 역에는 이보라, 안지현, 은가은이, 멀티 역으로 공연과 정신병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무대포’ 역에는 서정원, 김윤희, 박정수 가 출연한다.

오는 12월 11일 개막하는 뮤지컬 <루나틱>은 11월 21일 1차 티켓을 오픈 한다. 12월 11일부터 20일까지는 프리뷰 공연 기간으로, 프리뷰 전 공연은 50%의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본 공연에도 다양한 할인 이벤트로 부담없이 찾아 볼 수 있다. 올 한해, 많이 지치고 힘들었다면, 시간을 내어 ‘루나틱’ 병원을 찾아 즐거운 위로를 처방 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이미지 : 뮤지컬 <루나틱> 포스터 이미지 제공 = ㈜리히더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팬이벤트, 라이언 레이놀즈 주인공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