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9/12/06 [15:34]
양평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 개회, 2020 더 나은 혁신교육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혜 기자] 지난 4일, 양평군청(군수 정동균)과 양평교육지원청(교육장 전윤경)은 양평교육지원청 제1회의실에서 ‘제2회 양평혁신교육지구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를 개회했다.

이번 운영위원회에서는 2020 양평혁신교육지구 사업 운영 계획을 심의하고, 양평 특색에 맞는 예산 지침과 운영위원회 운영 지침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다.

제2회 지역교육협의회 운영위원회는 교육장 전윤경이 주관하여 진행한 가운데, 양평군수 정동균, 혁신교육협력센터장 오흥모와 양평교육지원청 교수학습지원과장 박석동, 초·중·고 교장 위원과 학부모 위원 등이 참여했다.

2020 양평혁신교육지구는 추진 과제 및 사업을 2020년에도 지속하고, 학교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여 취지와 내용이 비슷한 사업은 통합하여 운영된다.

또한 일부 사업은 유치원까지 대상이 확대되어 진행되며 현장의 편의를 위한 ‘8대체험 에듀버스, 미래교육 공간혁신, 우리동네 마을교사 양성’ 등의 사업이 추가된다.

군수 정동균은 양평혁신교육지구를 통해 “양평의 모든 학생들이 자신에게 잠재되어있는 소질과 적성을 발견하고, 마음껏 꿈과 끼를 펼치면서 양평을 빛내는 미래의 일꾼으로 자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교육장 전윤경은 이에 화답하며 “양평혁신교육지구라는 이름으로 첫발을 내딘 이 사업은 양평교육의 대단한 성장의 밑거름”이라며 “양평 학생의 미래를 고려하여 더 큰 발걸음을 내딜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비투비 임현식, 첫 번째 콘서트 라이브 실황 담긴 LP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