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19/12/10 [07:29]
통계청, 공공기관 청렴도 7년 연속 1등급 기관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통계청(청장 강신욱)은 국민권익위원회의「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7년 연속 ‘1등급 기관’, 감사원의「자체 감사활동기구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2관왕을 달성하였다.

국민권익위원회는 2019.12.9.「2019년 공공기관 청렴도 측정」에서 통계청을 1등급 기관으로 선정하였고, 이로써 통계청은 7년 연속 1등급 기관*으로서의 영예를 안았다.

이는, 간부들과 직원들간 상호신뢰에 기반한 소통활성화와 청렴성 훼손 요인 발굴ㆍ개선 그리고 간부 및 직원 맞춤형 교육 활성화 등 청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이다.

또한, 통계청은 감사원 자체 감사활동기구 평가에서도 16개 처·청 중 전체 1위로 최우수상을 수상(’19.11.22.)하였다.

이는, 중앙부처 최초 부서장급 및 직원들의 반부패 · 청렴역량을 각각 진단하고 이를 자체감사에 반영하여 추진한 점 등 사전 예방감사활동 전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이다.

강신욱 통계청장은 “앞으로도 통계청이 청렴리더로서 부패요인을 사전에 발굴하여 예방하고, 조직의 청렴문화를 정착· 확산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는 등 국민들에게 신뢰받는 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24일 컴백! ‘슈퍼 루키’ 크래비티, 'THE NEW DAY WE STEP INTO' 트랙리스트 공개… 세림-엘런 첫 랩메이킹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