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19/12/12 [11:32]
대전 상수도본부, 수돗물 수질검사도 시민과 함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대전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1일 오전 10시 소회의실에서 2019년 하반기 수돗물평가위원회를 개최했다.

수돗물평가위원회(위원장 임봉수 대전대학교 교수)는 수도법에 따라 상수도전문가, 시민단체, 교수 등 14명으로 구성돼 있다.

위원회는 시민을 대표해 수도시설의 운영 및 수질관리에 대한 자문과 수돗물의 정기적 수질검사를 위해 매년 2회 개최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2020년 수돗물 수질검사계획에 대한 자문과 월평정수장 급수계통 수돗물 수질검사를 위한 시료채수 등을 실시했다.

위원들은 시민에게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 공급을 위한 철저한 수질관리와 노후관 개량 등 공급과정관리로 대전의 수돗물 이츠수(It’s 水)의 우수성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대전시 정무호 상수도사업본부장은 “이번 회의에서 제안된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반영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한 수돗물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위원회에서 민관합동으로 실시한 수질검사결과는 시 보건환경연구원과 수질연구소에 검사를 의뢰하고, 결과는 시와 상수도사업본부 홈페이지에 공개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유닛 쪼꼬미 루다X다영, 귀여운 한복 자태+훈훈한 한가위 인사 “안전한 추석 되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