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기자 기사입력  2019/12/12 [13:09]
[여행] 강릉 초당에 고래가 떴다…초당고래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초당고래 카페에는 지역에서 보기 힘든 큰 마당이 있다고 한다.     © 이재현 기자

 

[뉴스쉐어=이재현 기자]  강릉 초당 두부마을 골목에 마당이 넓은 '초당고래' 카페를 찾았다.

 

우연히 지나다가 발견한 신생 카페인데, 넓은 마당이 눈에 확들어온 곳이었다. 이 초당고래는 2019년11월9일 오픈한 김남석 사장 부부가 운영중이다.

 

초당 인근 지역에서 보기 힘든 마당이 넓은 카페를 운영하고 있었다. 약 200평(661m²)의 터에 김남석 사장의 남동생이 전체 설계를 맡아 건축해 올린 카페라고 한다.
 
 
부부는 약 4년을 준비해서 이 카페를 오픈했다고 한다. 자체 로스팅을 통해 핸드드립과 커피를 내리고 있다.
 
특히, 이 카페는 넓은 정원이 초당 골목에 위치해 독특한 분위기를 이끌어 내고 있다. 2층의 테라스도 지나는 여행객의 발길을 붙잡기에 충분해 보였다.
 

▲ 초당고래, 2층 테라스     © 이재현 기자

 
초당고래 카페 브랜드 로고도 눈길을 끌었다. 카페를 건축 설계한 남동생 브랜딩을 한 것이라며, 처음 로고를 찾다가 고래 이미지를 찾았다며, 고래가 이미지가 좋다고 생가되었고, 아이들도 돌고래가 연상되어 좋아하고 외우기도 좋아 선정했다고 김 사장은 전했다.
 
카페를 찾는 분들이 좋은 추억을 만들어가면 좋겠다고 김 사장은 전했다.
 

▲ 사장 부부     © 이재현 기자

 

▲ 강릉 초당고래 카페 이모저모 - 커피 원두 로스터기     © 이재현 기자

 

▲ 강릉 초당고래 카페에 넓은 마당이 눈에 띈다.     © 이재현 기자

 

 

 

 

▲ 초당고래 정문     © 이재현 기자

 

▲ 초당고래는 골목에 위치하고 있다.     © 이재현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더보이즈, 제이콥-주연-큐-선우 ‘역동적 카리스마’ 비주얼 화보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