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기사입력  2019/12/12 [16:13]
평택시 송탄보건소,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 개최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치매안심센터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혜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11일 ‘2019년 하반기 송탄치매안심센터 지역사회협의체 협력회의’를 개최했다.

지역사회협의체는 지역의 보건 및 복지 전문가의 자문, 유관 기관·단체의 협력 및 지원을 통한 치매자원 발굴, 다양한 자원간 연계·협력을 위해 구성된 단체이다.

이번 하반기 협력회의는 치매안심센터 사업 추진실적 및 운영현황 보고, 치매관리사업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지원 방향 모색, 2020년 향후 추진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송탄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치매는 개인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하는 문제”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협의체 운영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매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사회의 다양한 자원 간 연계·협력하여 효율적인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송탄치매안심센터는 올해 상반기 송탄출장소 사회복지과장, 평택북부노인대학장, 평택북부노인복지관장, 평택장기요양기관협회장, 평택재가노인복지협회장 등 5개 부서장 및 단체장들을 신규 위원으로 추가 위촉한 바 있으며, 연 2회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비투비 임현식, 첫 번째 콘서트 라이브 실황 담긴 LP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