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01/14 [16:47]
수두 환자 증가시기, 예방접종·감염주의가 필수
겨울철 수두 환자 지속 증가에 손 씻기 등 개인 위생 수칙 준수 당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제주특별자치도가 겨울철 수두 환자 증가에 따라 영유아 보육시설, 학부모·교사의 손 씻기, 개인위생 수칙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수두 환자는전년 9월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이다.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1월 11일까지 겨울철 수두환자는 242건 발생했다.

특히 겨울철 유행 시기 동안 환자 발생이 지속될 수 있으므로 환자 발생률이 높은 6세 이하 미취학 아동, 저학년 초등학생 등은 감염에 주의해야 한다.

미 접종자는 예방접종을 일정에 맞춰 적기에 접종을 하고, 발진 등 수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 받아야 한다.

수두 진단을 받은 경우 모든 수포에 딱지가 앉아 전염력이 없어졌다고 판정된 후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등원·등교해야 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겨울철 수두는 단체생활을 하는 어린이집·학교에서 많이 발생하므로 예방접종과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할 것 과 수두 유행사례가 발생한 경우 즉시 보건소에 신고할 것을 요청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몬스타엑스, 신곡 ‘판타지아’로 ‘더 쇼’ 컴백과 동시에 1위! “사랑한다 몬베베” 따뜻한 팬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