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04/08 [10:29]
부산동래교육지원청, 선생님과 함께하는 놀이 자료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부산광역시동래교육지원청(교육장 홍선옥)은 개학 연기 기간동안 가정 내 유아의 놀이지원 활성화를 위해 ‘가지(가정연계 놀이 지원단)선생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자료를 제작,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동래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 2일 관내 유치원의 가정연계놀이지원협의회를 개최하고 유치원 교원 7명으로 구성된‘가지선생님’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이 ‘가지선생님’은 ‘가지선생님과 함께하는 신나는 놀이!’란 주제로 가정에서 활용 가능한 유아·놀이 중심의 놀이콘텐츠 및 실물자료 7종을 만들었다.

이 자료는 ‘봄속으로 풍덩’, ‘젓가락 행진곡(Feat색종이)’, ‘놀이친구 종이컵’, ‘몸으로 놀아 볼까 ?’, ‘천으로 놀아요’, ‘콕콕 플레이콘, 조물조물 점토’, ‘신기방기 사람그리기’등 7주간용 체험형으로 구성됐다.

동래교육지원청은 4월 6일 관내 모든 유치원에 주간 놀이 활동자료와 놀이 꾸러미 구성 방법 및 동영상 자료를 각 유치원에 제공했다. 이에 각 유치원에서는 놀이 꾸러미를 만들어 택배, 드라이브스루, 워킹스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유아들을 찾아가 전달했다.

이어 7일부터 유치원 개학 전까지 가정 내 원활한 놀이지원을 위해 방문, 유선, 온라인 등을 통해 맞춤형 놀이지원 장학을 실시한다.

홍선옥 교육장은“이 자료는 개학 연기 기간동안 유아들의 학습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며 “가정 내 유아·놀이 중심 지원을 강화하여 유아들이 개원 후에도 유치원 교육과정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큐브 엔터테인먼트, 공식 글로벌 팬사이트 'U CUBE' 애플리케이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