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04/08 [10:26]
부산구서초, 자기주도 학습 가능한‘온라인 학습 배움 노트’제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부산 금정구 구서초등학교(교장 박근숙)는 온라인 개학에 대비해 학생 스스로 학습 내용을 매일 기록할 수 있는‘온라인 학습 배움 노트’를 제작하여 활용하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이 노트는 자기주도 학습이 가능하도록 일일 학습 내용을 교과별로 핵심을 간추려 정리할 수 있게 만들었다. 학생들이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도록‘내 마음 날씨’,‘오늘의 책’,‘하루 돌아보기’등 다양한 항목도 담았다.

학생들은‘온라인 학습 배움 노트’에 기록한 결과를 매일 담임교사에게 사진으로 보낸 후 피드백을 받고 있다. 이로써 학부모와 학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학교 4학년 학생의 한 학부모는“그날 배운 내용 중에서 꼭 알아야 하는 핵심을 이 노트를 활용해 잘 정리할 수 있어서 원격수업에 대한 걱정을 조금이나마 덜었다”고 말했다.

박근숙 교장은“교사들 모두가 온라인 개학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하루빨리 밝은 표정으로 등교하는 아이들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큐브 엔터테인먼트, 공식 글로벌 팬사이트 'U CUBE' 애플리케이션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