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한 기자 기사입력  2020/07/01 [14:27]
거제시립도서관, 7월 1일부터 시설 확대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한 기자] 거제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자료실에 한해 개방 중이었던 시립도서관(장평,수양,옥포,장승포,하청)을 7월 1일부터 시설(학습실 등) 및 문화강좌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확대 운영으로 학습실 및 멀티미디어실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이용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도서 자료실은 기존대로 대출·반납만 가능하며 문화프로그램은 7월 중순부터 접수받아 8월부터 운영 할 예정이다.

정기휴관일인 월요일과 국가지정공휴일은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없으며 필요시 시설 점검 및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지침에 따라 이용자 간 적정 거리 유지를 위해 학습실 좌석 일부를 제한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대출반납기를 설치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은 쾌적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매일 전체 시설 방역과 손잡이, 집기류 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는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하며 발열검사, 손소독, 전자출입명부 또는 출입자기록대장을 작성해야 한다.

심태명 교육체육과장은 “거제시민들이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철저를 다하겠으며 무더운 여름을 도서관과 함께 지혜롭게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소유, 오늘(1일) ‘온앤오프’ 출격! 화끈 먹방→수준급 웨이크 서핑 실력 건강美 넘치는 라이프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