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0/07/03 [20:43]
고양시, 소형 굴삭기 면허취득반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혜 기자] 고양시농업기술센터(소장 송세영)는 오는 7월 15일부터 17일까지 사흘 간 관내 농업인과 예비농업인을 대상으로 굴삭기 면허취득반 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실시하는 3톤 미만 소형굴삭기 면허취득반 과정은 고양시농업기술센터에서 이론과정을 이수 후, 고양시 관내에 소재한 농업기계 면허전문학원에서 실습교육을 수료하면 면허증을 취득할 수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농업용 굴삭기 면허 취득에 필요한 이론과 농기계의 안전한 사용방법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며, 시에서 추진하는 농업기계 임대사업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송세영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사고가 빈번히 일어나는 농기계를 다룰 때에는 안전과 숙련도가 무엇보다 우선시 돼야 한다”며 “농기계에 대한 이해와 안전한 사용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센터는 최근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교육장 주변 방역과 소독을 철저히 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를 준수해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 신청 및 관련 문의는 고양시농업기술센터 인력육성팀(031-8075-4286)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센터는 매년 농업인의 안전과 재해 예방을 목적으로 농업기계 안전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24일 컴백! ‘슈퍼 루키’ 크래비티, 'THE NEW DAY WE STEP INTO' 트랙리스트 공개… 세림-엘런 첫 랩메이킹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