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희 기자 기사입력  2020/07/08 [08:39]
의정부문화재단, '찾아가는 모듬사리 토크' 눈길
의정부문화도시 지원협의체' 네트워크 강화, 실제 사업 개발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정희 기자] 의정부문화도시 추진을 위해 구축한 새로운 거버넌스인 '의정부문화도시 지원협의체'의 '찾아가는 모듬사리 토크'가 눈길을 끌고 있다.

'찾아가는 모듬사리 토크(이하 모듬사리 토크)'는 공동생활의 모듬살이와 부대찌개의 모든사리를 융합하여 만든 별칭이다.

모듬사리 토크는 지원협의체에 참여하고 있는 거버넌스의 실무자 기반으로 실질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실제 사업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다.

재단 등 11개 기관으로 구성된 지원협의체를 직접 방문하여 문화도시를 위한 의견수렴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조치 등의 이야기를 진행했다.

종합된 의견으로는 ▲시민을 위한 공간의 부재 ▲거버넌스를 통한 신규사업 개발 ▲코로나19 조치를 위한 방안 등이 주요 의제로 도출됐다.

재단관계자는 ‘종합된 의견을 기반으로 새로운 '모듬사리 토크'를 계획하여 결과물을 모색할 것’ 이라며 ‘나아가 지원협의체 확대('사리추가')를 통해 실무자 기반의 실질적 거버넌스를 구축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오픈테이블'구구소회'를 비롯하여, 문화도시 포럼, 지역문화컨설팅 사업, 의정부 문화도시시민네트워크30, 숙의테이블'와글와글' 등 시민의견 수렴과 지역문화 자원 발굴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덤디덤디 (DUMDi DUMDi)'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41개 지역 1위... 글로벌 '서머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