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한 기자 기사입력  2020/07/31 [15:48]
산청군 성인문해교육 강사 양성 수료식 올해 20여명 배출…평생학습도시 지속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한 기자] 산청군은 31일 산청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2020년 성인문해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료식을 진행했다.

성인문해교육강사는 어려운시절 교육의 기회를 놓친 어르신, 결혼이주여성들에게 읽기 ,쓰기를 전문적으로 지도하는 강사다.

교육은 지난달 22일부터 31일까지 2주간 8회에 걸쳐 총 46시간 동안 진행됐으며 교육수료생 20명 전원에게 수료증이 발급됐다.

수료생들은 교육과정 동안 문해교육의 역사와 정책, 문해교육의 의미와 가치, 문해학습자의 이해, 초등 문해교육 단계별 교수법 등을 전문 강사들로부터 직접 배웠다. 특히 이론은 물론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그대로 전해 들었다.

산청군 관계자는 “교육과정을 수료한 문해강사들을 적극 활용해 지역 내 비문해자들이 문명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사례가 없도록 문해교육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며 “평생학습도시 산청의 지역주민들이 행복한 인생 100세 시대를 누리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덤디덤디 (DUMDi DUMDi)'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41개 지역 1위... 글로벌 '서머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