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08/07 [21:02]
인천시교육청, 고교-대학 진학담당자 간담회 개최 외 5건
11개 대학 방문 간담회, 44개 대학 초청 간담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 인천 진로진학지원단은 지난 6일 진학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인하대학교에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천 진로진학지원단은 2021학년도, 2022학년도 대입전형 및 고교와 대학의 연계 사업 추진 방안을 협의했다. 이로써 7월 9일부터 8월 6일까지 고려대와 인천대 등 11개 대학과 진행한 방문 간담회가 마무리되었다.

또한 지난 6월 11일부터 7월 30일까지는 44개 대학을 초청하여 간담회를 실시했다. 사전 신청한 교사 2,300여 명을 대상으로 ZOOM을 활용하거나 방역수칙을 지키며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대학의 교육 과정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원으로 학생의 적성에 맞는 진학 기회를 제공하였으며, 고교 진학 담당 교사와 질의응답 시간을 가져 대입 정책의 방향을 공유하였다.

김우일 중등교육과장은 “진학 담당 교사는 대학의 구체적인 입시정보를 얻어 학생 진학에 큰 도움을 받고, 대학은 고교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입시에 반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신곡 ‘흥칫뿡’ 사탕보다 달콤한 콘셉트 화보 전격 공개…'러블리의 극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