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08/07 [21:15]
기장군, 산림휴양시설과 숲길 조성·정비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 준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기장군은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하여, 산림휴양시설 및 숲길을 조성·정비할 예정이다. 그 목적은 코로나19로 지친 주민들의 편의를 증진하고 기장군 지역의 활력을 도모하기 위한 힐링공간을 제공하는 데 있다.

군은 등산객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달음산, 망월산, 일광산 등 등산로 입구에 공중화장실을 설치하고, 주요 등산로 약 83km에 대해 지속적인 정비를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백운산 등산로를 정비해 등산객들이 보다 안전하게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특히 지난 5월 일광신도시 조성에 맞춰 신도시 주민들이 테마임도와 등산로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도록 일광산 등산로를 정비한 바 있다.

또한 달음산 기도원에서 옥정사로 이어지는 약 1km의 편백숲 둘레길을 조성하여 산책 및 산림욕을 위한 최적의 장소를 제공하고, 하반기에 실시예정인 곰내재 숲속쉼터 조성사업(사업비 약 10억원)을 통해 유아숲 체험장 등을 설치하여 남녀노소 모두가 이용할 수 있는 힐링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다가오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는 산림휴양시설과 숲길이 중요한 힐링공간이 될 것이다"며 "지속적인 정비와 사업시행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기장군민들을 위로하고 기장군의 활력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신곡 ‘흥칫뿡’ 사탕보다 달콤한 콘셉트 화보 전격 공개…'러블리의 극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