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08/07 [20:43]
중랑구, “내가 만드는 우리 동네 사업”비대면 주민투표 실시
주민생활 분야 및 도시건설 분야 등 2개 분야 총 50개 사업…1인당 8개 사업 투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오는 10일부터 14일간 2021년 주민참여예산 사업을 선정하기 위한 온라인 투표를 진행한다. 대상 사업은 주민불편 해소를 위한 사업 23개, 도시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 27개 등 총 50개 사업이다.

투표 방법은 휴대폰 ‘엠보팅’어플리케이션 또는 주민참여예산 홈페이지(https://mvoting.seoul.go.kr )를 통해 주민생활 분야 3개와 도시건설 분야 5개를 선정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투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사업선정은 사업별 득표순에 따라 결정되며, 최종 선정된 사업은 2021년 예산으로 편성하여 내년에 추진될 예정이다.

한편 지난해에는 LED 조명 및 112 신고표지판을 설치하는 ‘여성안심귀갓길 조성사업’과, 70·80세에 생신을 맞은 독거어르신에게 떡을 나누는 ‘The 행복한 날들’, 망우산 ‘근심 먹는 우체통’활성화 등의 사업이 선정된 바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들께서 제안해주시는 창의적인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우리 구의 각종 생활불편사항을 해결해 나가겠다.”며, “이번 중랑구 주민참여예산 온라인 투표에 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신곡 ‘흥칫뿡’ 사탕보다 달콤한 콘셉트 화보 전격 공개…'러블리의 극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