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0/09/16 [14:32]
경기도 안산교육지원청, 기관장 주관 반부패·청렴교육
영상회의 시스템 활용한 반부패·청렴교육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혜 기자] 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흡)은 9월 16일 안산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020년 기관장 주관 반부패·청렴교육’을 실시했다.

공익제보 보호와 지원의지 내면화를 통한 청렴성과 책임성 제고를 목표로 실시된 이번 교육은 영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안산교육지원청 청내 전 직원 약 150여명이 참석했다.

청렴교육에서는 청탁금지법을 중심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공익제보 보호지원제도에 대한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되었으며, 이어 음주운전 예방교육과 부당업무지시 근절 교육을 실시하여 최근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공무원 청렴도에 대해 직원들이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이동흡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과 정착을 위해서는 공직자의 솔선수범과 근절 노력이 중요하다”라며 전 직원 모두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당부하고, 부패를 저지르지 않는 소극적 청렴을 뛰어넘어 잘못된 관행과 규정을 혁파하는 적극적 청렴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한편, 안산교육지원청은 향후 청렴문구 공모전과 청탁금지법 사례 안내 등을 통해 소속 직원들의 청렴성과 책임성 향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데뷔4년6개월 만에 첫 유닛 ‘쪼꼬미’ 결성→커밍순 이미지 오픈…오는 10월 7일 앨범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