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한 기자 기사입력  2020/09/25 [17:32]
제22회 밀양시 시민대상 수상자 선정
산업부문 정대근씨 ・ 봉사부문 이수창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봉사부문 이수창(78세)
    산업부문 정대근(77세)

[뉴스쉐어=이지한 기자] 밀양시는 25일 시민대상 심사위원회를 개최해 제22회 밀양시 시민대상 수상자로 산업부문에 전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 정대근씨, 봉사부문에 ㈜현대RB 이수창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민대상은 문화·체육·산업·봉사·효행 부문으로 시민의 복지증진 및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공적이 현저한 5개 부문의 수상자를 선정하며, 올해는 산업ᆞ봉사 2개 부문에 대해서 수상자를 선정했다.

산업부문 정대근(77세) 수상자는 삼랑진 출신이며, 1975년 삼랑진농업협동조합조합장을 시작으로 2000년 농업협동조합중앙회 회장으로 당선되어 신대구부산간 고속도로 밀양유치, 우당육영재단 설립을 통한 장학금 지급, 제대농공단지 투자협약을 체결해 영남농산물 물류센터와 오리온농협 설립ᆞ발전의 기반을 다지는 등 한평생 농업․농촌 그리고 고향발전을 위해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봉사부문 이수창(78세) 수상자는 부북면 출신 향우기업인으로서 밀양의 숙원 사업이었던 호텔을 건립해 체류형 관광을 가능케 하였으며, (재)경산이수창장학재단 및 밀양시시민장학재단을 통해 지역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고, ㈜현대RB와 부북면 간 자매결연을 맺는 등 남다른 애향심으로 밀양이 도약하고 발전하는데 이바지한 공을 인정받았다.

시민대상 수상자 시상은 매년 밀양시민의 날에 수여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시민의 날 행사가 취소됨에 따라 별도 수여식만을 개최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이달의 소녀, 오늘(24일) 틱톡 라이브로 '와이낫?' 챌린지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