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한 기자 기사입력  2020/09/29 [18:49]
거제시, 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 현판 수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한 기자] 거제시는 28일 산림청이 주관하는‘2020년 소각산불 없는 녹색 우수마을인 일운면 양화마을과 연초면 중리마을에‘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현판을 수여했다.

산림청이 주관하는‘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선정사업은 마을대표자 중심으로 마을공동체의 자발적인 참여 유도를 위해 봄철에 불법 소각으로 산불이 일어나는 것을 사전에 예방하고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는 마을에 현판을 수여하는 것으로 2014년부터 시행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우수마을로 선정된 2개 마을은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봄철 산불 조심기간에 불법소각 근절을 위한 캠페인 및 예방활동에 나섰으며, 자발적으로 산불예방에 힘쓰는 등 서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해‘소각산불 없는 녹색마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거제시 산림녹지과장은 “녹색마을 선정은 마을 주민들이 합심해 산불예방에 적극 노력한 결과물”이라며 특히 조만간 도래되는 가을철 산불조심기간에 모든 시민들이 산불예방 활동 추진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몬스타엑스, 신보 ‘페이탈 러브’ 타이틀 ‘러브 킬라’ MV 티저 오픈 “치명+섹시 킬러로 변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