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건희 기자 기사입력  2011/07/27 [22:37]
2013 평창 스페셜 올림픽 홍보대사로 위촉된 원더걸스
"뜻깊은 대회에 일조하게되어 영광스럽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재 미국에서 새앨범 활동을 준비 중인 걸그룹 원더걸스가 2013년 평창 스페셜 올림픽의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 2013 평창 스페셜 올림픽 홍보대사로 임명된 원더걸스     © 원더걸스 싱글 2 앨범자켓 캡처

27일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지난 7월 초에 원더걸스는 한국가수들을 대표해서 그리스 아테네에서 열린 제9회 스페셜 올림픽 폐막식에 참석하여 전세계 5만여 관중들 앞에서 한국 대중문화를 알렸다.

이 폐막식 이후 원더걸스는 2013 평창 동계 스페셜 올림픽 조직 위원회로부터 홍보대사 제의를 받았고 원더걸스 멤버들은 조직위원회의 제안을 흔쾌히 받아들여 2013년 평창 스페셜 올림픽 기간까지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홍보대사로 활동하게 될 스페셜 올림픽은 전 세계 지적발달 장애인들(Children and adults with intellectual disability)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하고 운동능력과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켜 생산적인 사회구성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하는 국제 스포츠 대회이다.

현재 스페셜 올림픽의 홍보대사로 김윤진, 이루마, 남경주, 지적 발달 장애인 김진호 군이 활동 중이다. 중국 여배우 장쯔이 역시 2004년부터 6년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다.

원더걸스는 “지난번 그리스 스페셜 올림픽의 폐막식 무대는 무한한 감동과 동시에 큰 사명감을 가지게 되는 계기가 됐다. 뜻 깊은 대회에 원더걸스가 일조하게 돼 너무 영광스럽다. 2013년 평창 스페셜 올림픽을 널리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우리도 원더걸스와 함께 힘을 모아 평창 스페셜 올림픽 알리미가 되어보아요”라며 좋은 취지의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미디어 포커스팀 =  박건희 기자
 
< 관심 & 이슈 기사 >
 
이경규의 꼬꼬면 출시, 신라면 블랙 아성 흔들까?

신동욱 의가사제대…CRPS, 어떤 희귀질병인가?
 
노르웨이 오슬로 정부청사 부근의 폭발…8명이상 사상
 
이상우 “내가 한가인 데뷔시켰다” 전교5등 수재 데뷔시키려 1년 기다려…
 
계백, 선덕여왕과 글래디에이터가 오버랩되는 이유?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새로운 세상으로 나아가는 종합 인터넷 신문.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LION', 美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5위, 2주 연속 차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