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희 기자 기사입력  2020/10/30 [20:58]
광주봉주초병설유치원, 학부모 힐링 위한 ‘학부모 워크숍’ 성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건희 기자] 광주봉주초병설유치원이 30일 철저한 방역과 거리두기를 실시하면서 학부모 힐링을 위한 ‘학부모 워크숍’을 성료했다.

이번 학부모 워크숍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육체적·정신적 긴장 상태가 유지되는 상황에서 유아 양육으로 심신이 지쳐 있는 학부모를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은 1·2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광주봉주초병설유치원 백선희 원감이 2020년 개정 유아·놀이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연수를 진행했다. 2부에서는 다양한 꽃을 이용해 ‘플라워 센터피스(테이블 중앙에 놓는 장식물)’를 제작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워크숍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새로운 것을 배우고 즐기는 동안 마음이 안정됐고, 평소 배우고 싶어도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기회에 유치원에서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며 “이번 ‘학부모 워크숍’ 연수를 통해 유치원 교육을 이해할 수 있었고, 자녀를 교육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게 돼 만족한다”고 말했다.

광주봉주초병설유치원 김현덕 원장은 “학부모님들이 서로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학부모 워크숍’을 개최했다”며 “학부모님들에게 있어 이번 워크숍이 유치원 교육에 적극 참여하는 토대가 됐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몬스타엑스, 계단식 성장 거듭→‘2020 AAA’에서 데뷔 6년여 만에 첫 대상…‘올해의 스테이지상’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