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혜 기자 기사입력  2020/11/30 [22:43]
양주시, 옥정호수도서관 ‘뮤직 라이브러리 콘서트’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뉴스쉐어=이지혜 기자] 양주시는 오는 12월 12일 오후 3시 옥정호수도서관 예술극장에서 연말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민들을 위한 ‘뮤직 라이브러리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시민의 삶을 풍요롭게 하는 역량인 정서기능 강화를 위해 도서와 음악이 함께 어우러지는 공연으로 문화서비스의 대안적 공간으로 주목받는 도서관의 영역을 확대하고 도서 이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콘서트는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하며 오페라, 예술가곡, 클래식, 재즈, 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으로 구성했다.

유럽 오페라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며 MBN ‘로또싱어’ 등 TV 프로그램에 다수 출연 중인 바리톤 이용광을 비롯한 소프라노 오신영, 클래식·재즈 피아니스트 이소영, 다움 등이 출연해 관람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시민의 교양 증진을 위해 음악분야 도서 전시를 통해 대여를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현장에서 즉시 대출하는 연계도서 전시회를 병행 진행한다.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행사 진행을 위해 현장에서 관람할 인원을 사전 접수된 50명으로 제한하고 양주시 도서관 유튜브 공식 채널을 통한 온라인 콘서트를 병행 실시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오는 12월 11일까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거나 중앙도서관팀(☎031-8082-7471)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콘서트가 코로나19로 문화 여가생활을 누리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우수한 공연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참가자는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을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 도서관 홈페이지(www.libyj.go.kr)를 참조하거나 중앙도서관팀(☎031-8082-7471)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