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 기자 기사입력  2011/10/10 [18:14]
(사)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장애인의 직업능력을 위한 기능경진 결선대회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는 관악구시설관리공단 내 관악구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 ‘2011대한민국장애인정보화축제’ 본선대회를 치루고 10월8일 서울여성프라자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행정안전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정보화진흥원, 한국특수교육총연합회, MBC, KBS 사랑의 가족, ATV(농림수산방송), 장애인정보신문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정보이용능력 향상을 통한 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를 통해 장애인 우수인재 발굴 및 인식개선에 목적을 두고 있다.
 
우수인재 발굴을 통하여 장애인 직업능력에 대한 인식제고 및 취업 연계지원 뿐만 아니라 소외계층정보화축제에 붐을 조성한다.

더 나아가 교육적 요소와 재미를 더해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대국민 소통의 장 조성에 기여하는 것에 있다.

이번 본선경기에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세계최초 스마트폰 정보검색대회를 비롯해 시각장애인문서작성, 장애인문서작성, 컴퓨터 수리 분야로 나뉘어 펼쳐졌다.

특별히 이번 행사에는 ‘KBS사랑의 가족’에서 장애인 우수인재양성 발굴 및 장애인 정보 접근권을 주제로 방영할 예정이다.

서울본부 = 김정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9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여자)아이들, 7일 디지털 싱글 'i'M THE TREND' 발표... 아트워크 티저 이미지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