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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시 공식 블로그, 2011년에도 활력 운영!

이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11/01/10 [13:54]

부산시 공식 블로그, 2011년에도 활력 운영!

이혜숙 기자 | 입력 : 2011/01/10 [13:54]
부산시가 올해에도 공식 블로그 ‘Cooooool! Busan(http://blog.busan.go.kr)’을 시민참여 및 소통을 극대화하는 소셜(Social) 네트워크로 적극 운영한다.

부산시는 ‘2011년 부산시 공식 블로그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올해 시민밀착형 콘텐츠 생산을 통해 시민과의 긴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부산의 주요정책을 알기 쉽게 풀어 정책인지도를 높이는 한편, 네티즌의 공감확대 및 참여도 향상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콘텐츠’ 부문에는 △골목길 어슬렁거리기 △묵자의 푸드토킹을 비롯해, △혼자가도 재미있는 부산의 재래시장(신규) 등 부산의 정감이 느껴지는 인기 콘텐츠를 지속 발굴 △취업전문 칼럼니스트 2명이 연재하는 ‘2011년 취업의 비밀’(가칭) 등 취업·경제 관련 생활밀착형 콘텐츠 발굴 △부산테크노파크와 연계하여 연중 추진하는 ‘Buy-Busan! 부산의 기업, 부산의 기업인’ 코너 등 부산시와 함께 하는 정책 콘텐츠인 ‘(가칭)부산 살리기 캠페인’ 진행 △가족·친구·동료 등에게 사랑·감사·안부 등을 전하는 ‘(가칭)사랑합니다’ 코너를 신설·운영할 예정이다.

또, ‘운영’ 부문에는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과 연계한 홍보 및 SNS 매체간 연계 강화 △메타블로그 등록 및 다음·야후·파란 등에 RSS 검색 피드 등록을 통한 노출 강화 △트래픽, 가입자 수, 검색노출순위 등 정량적 평가분석으로 성과지표 개발 및 측정에 나서며,
※ RSS(Really Simple Syndication) : 사용자가 구독하고자 하는 사이트의 기사제목(혹은 내용포함)을 추출하여 하나의 파일로 만들어 놓은 것

‘시민참여 활성화’를 위해 △상시 댓글·답글 운영 및 시민블로거단 모집(2월)·운영을 통한 블로거들과의 소통관계 형성 △‘(가칭)QR코드 읽고 쿨부산 독자 되자!(3월)’ 및 블로그 에세이, 사진 공모전(4월) 등을 통한 블로그 독자 확대 이벤트 개최 △‘(가칭)부산사랑 파워블로거 50인과의 만남(7월)’ 추진 등 지역내 인터넷 여론 주도층 흡수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시는 지난 10월 부산시 공식 블로그를 개편하여 12월말까지 총 230건의 콘텐츠를 제작 게재하였으며, 12월 평균 일일방문자수는 2,056명에 달하고 있다. 부산시는 앞으로도 공식 블로그, 트위터 등 온라인 소통체계에 대한 적극적인 운영으로 시민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부산본부 = 이혜숙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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