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현화 기자 기사입력  2011/10/25 [16:35]
대전시 중구 제2기 뿌리아카데미 강좌 수료식
중구 지역리더들, 지역발전 사회통합 위해 발로 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5일 제2기 뿌리아카데미 강좌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대전시 중구는 25일 종합문화복지관에서 지난 9월 27일부터 10월 25일까지 총 9회에 걸쳐 각 분야 전문가의 지도하에 중구의 정체성에 대한 역사인식과 리더십 배양을 위한 제2기 뿌리아카데미 강좌를 마치고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 박용갑 구청장은 뿌리아카데미강좌를 통해 양성된 지역리더는 지역 간 갈등과 화합을 해결하는데 앞장서는 지역리더로 중구발전의 성장 동력을 견인할 디딤돌로서 역할이 기대된다고 했다.

뿌리아카데미 강좌에 참여한 수강생 김준하(남, 66)씨는 “금번 뿌리아카데미를 통해 자기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고, 이웃과 소통할 수 있는 길을 배웠다. 다른 사람과 공감하고 배려하여 다함께 행복의 꽃을 심어주는 전달자로 거듭 나겠다”고 참가 소회를 밝혔다.

한편, 중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구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수준 높은 평생학습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발굴 추진함은 물론, 배출된 지역리더들이 사회통합 선도자로 중추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계기를 조성하는 등 구민중심의 평생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대전충청본부 = 임현화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