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봉 기자. 기사입력  2012/02/05 [23:40]
[포토] 체조 양학선, '여자친구와 기쁨의 포옹'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최우수선수상을 수상한 양학선 선수    © 김영봉 기자.
 
(뉴스쉐어=서울본부) 제 17회 '코카-콜라 체육대상' 시상식이 이달 2일 오전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 1층  그랜드볼룸에서 열렸다. 1995년 탄생한 '코카-콜라 체육대상'은 한국 코카-콜라가 한국 스포츠 발전 및 아마추어 스포츠 육성을 위해 우수 선수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아마추어 스포츠 시상식이다.
 
올해로 17회를 맞은 이번 시상식에는 작년 한 해 국내외 스포츠 부문에서 큰 활약을 펼친 선수들과 지도자들이 참석했으며, 특히 2012년 런던올림픽 메달 기대주들이 대거 함께해 자리를 빛냈다.
 
특별히 이번 자리에는 밴쿠버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차지하며 평창동계올림픽 유치에 크게 기여한 피겨 여왕 김연아 선수와 김진선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이 지난 한해 대한민국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공로상을 수상했다.
 
한국 코카-콜라 이창엽 사장은 "앞으로도 아마추어 스포츠 선수 지원 등 스포츠 유망주 발굴에 앞장서 대한민국의 체육인들이 세계 무대에 우뚝 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며, "나아가 2012년 런던올림픽, 2013년 지적장애인을 위한 평창스페셜올림픽,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등 국제 스포츠대회에서도 선수들의 꿈을 함께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시상식에는 수상자들의 재치 있고 발랄한 개인기를 비롯해 인기 아이돌 '에이핑크'의 축하공연이 펼쳐져 현장 참석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수상자 명단
 
▲최우수선수상 - 양학선(도마)
▲우수선수상 - 김재범(유도), 한경희(양궁)
▲신인상 - 김민석(탁구), 김해진(피겨스케이팅)
▲우수단체상 - 이승훈, 고병욱, 주형준(스피드스케이팅 남자팀추월)
▲우수지도자상 - 정 훈(유도국가대표팀 감독)
▲우수장애인선수상 - 최광근(유도)
▲공로상 - 김연아, 김진선(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장)
 
연예스포츠팀 = 김영봉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데뷔4년6개월 만에 첫 유닛 ‘쪼꼬미’ 결성→커밍순 이미지 오픈…오는 10월 7일 앨범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