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세연 기자 기사입력  2012/08/24 [19:01]
인천시 연수구, 제1회 ‘Dream in Yeonsu Festival’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시 연수구에 주민참여형 축제가 열린다.

연수구 축제추진위원회가 주최하고 연수구 주민들의 직접 참여를 통하여 만들어지는 ‘주민참여형 축제’인 ‘2012 드림인연수(Dream In yeonsu) 페스티벌’이 10월 6일과 7일 이틀간 연수구청 일대에서 열린다.

축제 안에는 주민참여를 통한 ‘드림인연수 퍼레이드’와 ‘창작대장간’, ‘연수구가요제’, ‘청소년축제’ 등 주민 참여형 프로그램과 각 기관 및 기업의 홍보 체험부스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드림인연수 퍼레이드’는 사전 접수를 통하여 선정된 연수구민이 전문 퍼포먼스 단체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함께 만들어가는 퍼레이드와 주민참여 공모에 선정된 ‘색다른 폼생폼사 가장행렬’이 결합된 대규모 페레이드로 축제의 개막을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연수구 주민센터를 통하여 다양한 문화를 습득한 연수구민의 재능을 ‘창작대장간’을 통하여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사전 접수를 통하여 연수구민과 함께 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는 ‘D.I.Y’ 라는 명제를 주제로 연수구 주민들의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주민화합형 대표축제를 지향하는 동시에 연수구의 문화예술 커뮤니티 활성화 사업의 성과를 확인하고, 연수구민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 예술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D.I.Y’는 ‘Do It Yourself’ 의 ‘스스로’ 라는 의미를 나타내는 약어로, 주민 스스로 만들어가는 축제를 만들기 위한 뜻과 ‘Dream In Yeonsu' 의 앞 글자를 이용한 연수의 꿈과 비전을 나타내는 축제라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인천본부 = 엄세연 기자

기사제보 - newsshare@newsshare.co.kr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
 
 
36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시연수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