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영 기자 기사입력  2022/11/22 [17:03]
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공사 완료
솔내공원 및 경관녹지 4호 등 시민안심 공원으로 탈바꿈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김포시,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공사 완료


[뉴스쉐어=이지영 기자] 김포시 클린도시사업소는 최근 김포한강신도시 공원 산책로 정비 공사를 완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공사는 솔내공원(장기동 1641번지) 및 경관녹지 4호(장기동 1886-9번지)에 총사업비 2억 원을 투입해 산책로 약 400m를 신규 개설한 사업으로, 주거단지와 인접해 주민들의 이용이 잦은 근린공원 및 경관녹지를 대상으로 추진됐다.

특히 장기초등학교와 인접한 솔내공원은 통학하는 학생들의 등․하굣길로 주 이용됐으나 공원 지형이 가파르고 산책로가 경사져 이용객 안전사고 우려가 있는 만큼 안전한 산책로 조성을 요구하는 주민들의 바람이 적지 않았다.

이에 공원관리과는 공원 이용객 편의 개선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흙 콘크리트 포장(400m) ▲디자인형 울타리(57경간) ▲조명등 설치 36개소 ▲경관 옹벽 설치 ▲측백나무 식재(50주) 등을 추진, 기존 공원 이용 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또한 약 2~3m 폭으로 조성된 산책로는 재질 또한 흙콘크리트, 목재덱을 사용해 공원의 기존 녹지와 인근 지형과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산책로 구간에는 조명등 36개소를 설치해 시민들이 야간에도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시는 향후 산책로 안전성 확보를 위해 배수시설을 확충하고 녹지 내 빈 공간은 12월 중순까지 측백나무와 초화류를 추가로 식재한다는 계획이다.

정대성 공원관리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공원 이용객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공원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공원 시설 개선을 통해 시민들에게 쾌적하고 만족도 높은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추는 사람, 남산’, 서울남산국악당에서 공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