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세연 기자 기사입력  2012/11/26 [14:51]
인천시 연수구, 전국 최초 과학예술영재학교 유치 확정!!
미래 인재 양성의 요람 연수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 뉴스쉐어 = 엄세연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이하 교과부)는 26일 인천시 연수구가 과학예술영재학교 유치 지역으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이달 2일 과학예술영재학교 선정을 위한 교과부 전문위원회 평가에 인천시 및 인천시교육청 관계자와 함께 참석하여 의견을 피력하는 등 유치를 위해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선정에서 연수구는 인천경제자유구역(IFEZ)을 중심으로 세계화 마인드를 키우기에 적합한 지역으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2014년 학교 설립을 시작하여 2016년 3월 개교할 예정인 과학예술영재학교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시도되는 형태의 영재학교로 다양한 학문간 융합을 통한 창조적 인재 양성을 그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기존 과학영재학교의 수․과학 분야 심화교육에 STEAM형 교육과정을 20%이상 편성하고, 새로운 영역을 창조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할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과학예술영재학교가 연수구에 유치됨으로써 기존의 우수한 교육 인프라와 연계해 다가올 미래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를 양성하는 요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인천시연수구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