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수연 기자 기사입력  2013/01/26 [23:04]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주요 업무 보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전 뉴스쉐어 = 윤수연 기자]  대전광역시의회(의장 곽영교)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제206회 임시회'를 열고 상임위원회별 안건을 처리했다.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한근수)는 경제산업국의 2013년도 주요업무보고를 청취하고 질의를 했다. 의원별 질의내용은 다음과 같다.

김경훈 의원(중구2, 민주통합당)은 도시가스 보급과 관련하여 도시재정비 지구지정으로 인해 재산침해를 받고 있으므로 도시주택국과 협의하여 소외 지역 도시가스 보급시 연계해서 추진을 당부했다.

박종선 의원(유성2, 새누리당)은 재래시장이 대형마트보다 상품 가격이 저렴한데 시민들이 이해가 부족하므로 온누리 상품권 판매 확대 등 이용에 대한 홍보를 당부했다.

한영희 의원(비례, 새누리당)은 하늘농장사업과 관련하여 아파트 자치구별 1개소씩 조성하고 향후 사업효과에 따라 확대 운영하기로 하였는데 예산 낭비가 없도록 사업추진에 만전을 당부했다. 

곽수천 의원(동구2, 새누리당)은 원도심 무등록 시장 환경개선사업을 추진한다고 하였는데 화장실, 천막설치 등을 설치해주면 무등록 시장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는 계기가 될 수 있으므로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전통시장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 여러 가지 예산 투입을 하는데도 불구하고 소기의 목적이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므로 좀 더 깊이 연구를 당부했다.

한근수 위원장(유성4, 새누리당)은 충청권경제활성화투자조합이 운영되고 있는데 지금까지 136억원이 투자되었는데 추진상 문제점은 없는지, 사업의 효과가 극대화 될 수 있도록 업무추진에 만전을 기해주시고 정말로 기업환경이 어려운 기업이 지원될 수 있도록 연구를 당부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1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소유, 오늘(1일) ‘온앤오프’ 출격! 화끈 먹방→수준급 웨이크 서핑 실력 건강美 넘치는 라이프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