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례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3/05/02 [01:32]
익산시, 이제는 도서관도 멀티시대!
모현도서관 다목적 체육관, 생활체육 공간으로 이용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시민들이 최근에 제공 된 탁구장에서 운동을 하고 있다.  (사진 = 익산시)

[익산 뉴스쉐어 = 유유례 수습기자] 익산시립모현도서관이 단순한 도서관의 이미지를 탈피해 도서시민의 휴식 및 생활체육 공간으로도 이용해 화제다.

모현도서관 다목적 체육관은 최근 지상 2층에 탁구장과 헬스장을 보강해 시민에게 최고의 생활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헬스장에는 유산소 운동기기와 근력운동기구를 보충하고 전문강사의 체계적 지도를 통한 ‘청소년의 건강한 몸만들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탁구장에서는 라켓을 무료로 대여해 누구나 쉽게 탁구를 하고 전임 강사를 통한 개인 레슨반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탁구교실에 참여하는 한 학생은 “도서관에서 친구들과 함께 책을 읽는 것도 신나고 휴식시간에는 체육관에서 탁구도 배울 수 있어 도서관에 오는 것이 너무 즐겁다”고 말했다.

모현도서관 관계자는 “시립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빌리고 공부를 하는 곳이 아닌 지식과 체력을 동시에 키울 수 있는 명품도서관으로 변모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주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팬이벤트, 라이언 레이놀즈 주인공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