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웅 시민기자. 기사입력  2013/05/22 [16:36]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사내방송으로 소통
사내방송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의 장을 열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내방송 중인 이은희 차장      © 권순웅 시민기자.
 
[서울 뉴스쉐어 = 권순웅 시민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지사장 김광일)는 5월13일 사내방송을 통해 직원들과 ‘소통’의 장을 열었다.

사내방송은 고객 만족을 위한 서비스 및 지사관련 정보와 업무, 실천적 복지플랜등 공단의 현안을 공유하는 중심 매체로 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제작되어 직원 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첫 방송은 전화예절의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일일 DJ 이은희 차장은 고객 만족도 관련 고객과의 전화응대 예절에 대하여 단순히 나열하기 보다는 사례적 기법으로 듣는 이들의 호기심을 유발하였다.

DJ 조수범 과장은 실제 고객과의 전화 응대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면서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자며 친절직원으로 선정될 당시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한 직원은 사내방송을 실시하기 전에는 출근하여 주변 일에 관심을 갖지 않았으나 이제는 아침 방송으로 인해 동료직원과의 사이뿐만이 아니라 지사소식 및 공단 현안에 대하여 전보다 관심을 더욱 갖게 되고 고객을 맞이할 때도 신경을 더 쓰게 되고 관심을 갖게 된다고 말했다.

김광일 지사장은 “사내방송을 통해 소통하고 서로 인격을 존중하며 직원들의 사기를 높혀 신뢰와 화합으로 공생의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여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의 계기가 되길 바라며 고객의 권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항상 고객의 기대와 요구에 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마음으로 방송을 통해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해주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팬이벤트, 라이언 레이놀즈 주인공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