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순웅 시민기자. 기사입력  2013/05/24 [09:08]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 등급외자 자원연계 활성화를 위한 지역사회보건복지서비스 연계 담당자 간담회
효율적 자원연계를 위한 각 기관의 자원소개 및 연계 방안을 모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간담회 중인 광진구청 사회복지과, 보건소, 복지관 등 서비스제공기관 담당자     © 권순웅 시민기자.
 
[서울 뉴스쉐어 = 권순웅 시민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광진지사(지사장 김광일)는 23일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건복지서비스 연계 담당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건복지서비스 연계는 시군구, 보건소, 복지관 등 지역사회의 우수한 보건복지자원을 발굴하여 장기요양 인정 등급외자의 실질적 욕구를 반영하여 희망서비스를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날 광진구청 사회복지과, 보건소, 복지관 등 서비스제공기관 담당자간 간담회를 통하여 효율적 자원연계를 위한 각 기관의 자원소개 및 연계 방안을 모색하였다.

각 기관의 주요 자원은 시군구의 노인돌봄종합서비스, 보건소의 방문간호,찾아가는 진료, 광진구치매지원센터의 치매선별검진, 치매 치료비 지원,  광진소방서의 기초소방시설 설치(화재 경보기), 복지관의 밑반찬 지원 서비스 등의 자원을 공유했다. 


광진지사는 장기요양 인정자에서 제외되는 등급외자에 대하여 신청인의 욕구에 맞는 자원을 연계하여 소외되는 어르신에게 사회적인 효를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국민건강보험공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넷플릭스 '6언더그라운드' 팬이벤트, 라이언 레이놀즈 주인공 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