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수습기자 기사입력  2013/08/23 [12:28]
홍천, 2013 강원환경설치미술초대작가전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홍천 뉴스쉐어 = 김주영 수습기자] 홍천군은 ‘2013 강원환경설치미술초대작가전 개막식’이 오는 24일 오후 5시30분 화촌면 주음치리 백락사에서 개최된다고 23일 밝혔다.

 2013 강원환경설치미술초대작가전은 국내·외의 미술초대작가와 화촌면 주음치리 주민들이 참여해 이달 19일부터 오는 9월7일까지 다양한 환경설치미술작품을 홍천 백락사(百樂寺)와 백락사가 위치한 화촌면 주음치리 일원, 무궁화공원 일대에 설치 전시한다.

이번 전시에는 김석, 문병탁 등 국내작가 29명, 에릭 디 리더 등 외국작가 8명 등 개인작가 37명과 10명으로 구성된 프로젝트 1팀이 참여하여 총 40여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전시공간 별로는 무궁화 공원에는 9점이 전시 되어 있으며, 일반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작품으로 배치하였다. 그리고, 백락사 주변에 개념적인 작품 30여점이 전시되었으며, 주요작품으로 ‘무제’ ‘오래된 신전의 일기’ ‘지구작업’ 등이 있다.

강원환경설치미술초대작가전은 좁은 공간의 스튜디오나 캔버스의 고정적 화면에서 벗어나 주변 자연환경을 예술적으로 표현해 환경설치미술을 느껴 볼 수 있는 자리이다.

또한, 개막식이 열리는 24일은 본 행사인 미술초대작가전 뿐만 아니라 MBC문화스페셜 기념음악회가 오후 7시에 개최되며, 전시 행사기간 중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미술사생대회도 개최 예정으로 군민들이 함께하는 축제의 장도 펼쳐진다.

군 관계자는 “2013 강원환경설치미술초대작가전이 많은 사람들이 함께 자연과 미술의 조화를 만끽하고 즐길 수 있는 문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3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우주소녀 쪼꼬미, 신곡 ‘흥칫뿡’ 사탕보다 달콤한 콘셉트 화보 전격 공개…'러블리의 극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