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세연 기자 기사입력  2013/10/14 [12:27]
인천시, 문학박태환수영장 개장
박태환 선수가 금빛 물살을 가를 수영장 문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인천 뉴스쉐어 = 엄세연 기자] 인천시(시장 송영길)는 14일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송영길 인천시장, 박태환 선수를 비롯한 관계 인사와 시민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 행사를 가졌다.

이날 개장행사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를 1년여 앞두고 대회의 성공개최를 도모하고 대시민 경축분위기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식전행사로 송영길 시장과 박태환 선수를 비롯한 관계 인사들의 문학박태환수영장 현판식과 테이프 커팅이 진행되었고 본 행사에는 ‘제94회 전국체육대회 인천선수단 결단식’과 함께 제17사단 군악대의 힘찬 행진곡 연주로 문학박태환수영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즐거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개장식에서는 경기장 건설 경과보고와 유공자 표창, 시장 기념사, 주요내빈 축사에 이어, 박태환선수의 수영 꿈나무 10명에게 꿈을 담은 수영모 전달이 이어졌다.

송영길 인천시장은 개장 기념사를 통해 “세계적 첨단시설인 문학박태환수영장에서 제94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하는 국내 최고의 선수들이 첫 경기를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선수들의 역량 결집과 협력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우리 나라 최초의 올림픽 수영 금메달리스트 박태환의 이름을 딴 문학박태환수영장은 인천의 명소로서 수영 꿈나무들이 꿈을 이뤄가는 장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장한 문학박태환수영장은 남구 문학동 515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지면적 1만8,600㎡, 연면적 1만8,194㎡,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관람석은 3,006석이며, 국제 규모를 자랑하는 수영장 등 체육시설과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