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세연 기자 기사입력  2013/10/29 [17:47]
인천시 연수구, 가천대 길병원과 업무협약 체결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증진 도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인천시 연수구와 가천대 길병원간 드림스타트 아동 건강증진을 위한 ‘가천 바람개비 재능기부’ 업무협약 체결식이 열리고 있다.     (사진 = 연수구)

[인천 뉴스쉐어 = 엄세연 기자] 인천시 연수구(구청장 고남석)는 지난 2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가천대 길병원과 ‘가천 바람개비 재능기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고남석 구청장과 이근 가천대 길병원장 및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드림스타트 가정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에 합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천 바람개비 재능기부단 어린이 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연수구 드림스타트 아동들의 성장지연, 아토피, 비만, 시각 등의 조기 검진을 통해 전반적인 건강관리를 도모하게 된다.

이에 따라 오는 11월중 드림스타트 아동 170여명을 대상으로 주치의 결연 및 등록관리, 성장판검사, 소아사시 및 시력검사, 피부과 아토피 진료, 발달관리, 예방접종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이상 소견이 나온 아동에 대해서는 수술 및 치료지원의 사후관리까지 제공할 계획이며, 추후 진료과목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고남석 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저소득 취약계층 아동들의 건강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지역사회의 재능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1월6일 컴백' 싱어송라이돌 정세운, 독보적 감성 더한 첫 정규앨범 ‘24’ 필름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