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주 기자 기사입력  2014/03/28 [19:17]
김포시, 정부3.0 우수프로그램 경진대회 최우수 아이디어상 수상
공공주차장 유도 모바일 서비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포 뉴스쉐어 = 김연주 기자] 김포시(시장 유영록)가 27일 경기도 문화의 전당에서 열린 '정부3.0 우수 프로그램 대회'에서 아이디어 부문 최우수 기관으로 평가받는 영예를 안았다.

정부 3.0 가치에 맞는 우수 사례를 발굴, 확산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경진대회는 70여개 과제가 제출된 예선을 거쳐 5개 아이디어와 6개의 우수 프로그램이 본선을 치렀다.

‘스마트 공공주차장 유도 모바일 서비스’ 아이디어를 선보여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룬 김포시는 부상으로 시상금 100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김포시에서 최우수 아이디어상을 차지한 ‘공공주차장 유도 모바일 서비스’는 감지센서 등의 정보기술을 활용해 빈주차장 정보를 모바일앱과 SMS를 통해 제공하는 실시간 맞춤형 안내서비스로 안전행정부와 국토교통부의 협업 추진체계 기반으로 올해 국비 약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구축 될 예정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시민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여, 주차장정보 Open API 개방과 공유로 민간사업자에게 다양한 비즈니스 창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