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주 기자 기사입력  2014/04/03 [16:16]
김포시, 제2회 김포1동 봄꽃축제 개최
김포시민을 위한 화합의 장 마련 계획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연주 기자
 
[김포 뉴스쉐어 = 김연주 기자] 벚꽃이 만발하고 봄기운이 가득한 오는 13일, 김포1동 금파로 봄꽃현장(북변동 풍년마을 계양천산책로 일대)에서 『제2회 김포1동 봄꽃축제』가 펼쳐진다.

김포시(시장 유영록) 김포1동발전협의회와 김포1동주민자치위원회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매년 봄이면 벚꽃이 만개해 멋진 장관을 이루는 계양천변의 벚꽃길을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과 문화공연을 통해 시민참여를 유도하고 동민은 물론 김포시민을 위한 화합의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오전 10시부터 열리는 개막식에는 식전행사로 흥삼포르테 악단 공연이 연주되고 개회식 후 금파로와 계양천 산책로 2.5㎞를 걷는 ‘봄꽃길 걷기 행사’가 진행된다.

오후 2시부터는 금파로 벚꽃현장 일원에서 김포1동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축하공연, 민요, 청소년동아리 비보이, 댄스 공연 등 문화예술공연과 봄꽃나무 소원리본 달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진다.

사전 접수를 통한 ‘동민 노래자랑’을 개최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인기상 총 4명을 시상할 계획이며, ‘카스바의 여인’으로 유명한 트로트 가수 조승구 등의 초청가수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더욱 흥겹게 돋울 예정이다.

또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봄꽃그림 그리기 대회와 핸드폰 사진을 출품하는 봄꽃사진 공모전은 축제 현장에서 즉석 접수가 가능해 시민들이 맘껏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수채화, 아동미술, 리본아트, 꽂꽂이, 예쁜글씨 POP, 페이스페인팅, 가훈 써주기, 캐리커쳐 등 다양한 작품 전시․체험 행사와 푸짐한 먹거리 장터와 농․임산물 판매부스를 운영을 통해 볼거리․즐길거리․먹을거리가 풍성한 지역축제의 한마당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 때이른 더위, 나무 그늘이 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