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 뉴스쉐어=황시연 기자] 최근 다음·카카오의 합병을 통해서 통합법인 ‘다음카카오’출범 하였다. 웹과 모바일의 생활 플랫폼 구축함으로 급변하는 세계 시장 환경에 경쟁력을 극대화시키기 위해 합병을 하게 되었다. 소셜 시대가 오고 소셜 소비자라는 말이 나오는 만큼 SNS 계정 하나 없는 사람이 드물 정도이며, 소셜 시대의 SNS는 소통을 위한 필수 요소가 되어가고 있다. 그 속에서 쌓아가는 인맥과 이야기들이 우리의 일상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날로 커지고 있으며, 결국 소셜 시대의 SNS는 소통을 위한 창구이자 공유의 장인 동시에 소비자의 성향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장소로 변모 중이다. 소셜 시대의 SNS 사용자들은 트위터에서 페이스북으로의 이동이 보여주듯이 많은 사람이 모이는 더 쉽고 편안하게 소통과 공유를 할 수 있는 SNS가 생긴다면 언제든 그곳으로 쉽게 이동하는 특징이 있다. 소셜 시대의 SNS는 이토록 빠르게 변하고 있으며, 지금 그 변화의 축은 국민 메신저라고 불리는 카카오톡을 필두로 한 카카오스토리, 스토리플러스다. 국내 많은 SNS 사용자가 트위터나 페이스북를 사용하다가 카카오스토리나 스토리플러스로 옮겨가고 있지만, 소상공인들이나 기업들을 위해 이것을 제대로 활용하게끔 도와주는 가이드북 하나 없는 실정으로써 카카오 마케팅에 관한 책이 나왔다. ‘매출 100배 카카오 마케팅(생각비행)’의 공동저자 이광성은 엘앤씨컴퍼니 대표로 한국블로그산업협회 인재개발 센터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공동저자 손은진는 단행본, 잡지 등의 DTP 편집그래픽부터 웹디자인,2D 모션그래픽을거친 프리랜서이다. 공동저자 이순미는 마케팅베이 카카오스트로 운영자이다. 이어 공동저자 이초록은 마케팅베이 대학생 기자단 1기 출신이다. 공동저자 이수현는 웹상에서 ‘유쾌한 마녀 홈메이드 밥상’으로 12년간 각종 SNS를 운영하고 있다. 공동저자 최정준는 실질적인 데이터기반으로 한 기업 분석을 통해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해온 프리랜서 컨설턴트이다. 국내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는 SNS 중의 하나가 카카오스토리다. 하지만 카카오스토리를 카카오톡과 연동해서 사용하는 사진첩 정도로만 인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경향은 기업의 마케팅 담당자들이라고 예외가 아니다. 새롭게 급부상하고 있는 소셜 플랫폼인 카카오스토리를 조금만 이해한다면 남들보다 먼저 소셜 시대 소비자의 마음을 얻어 시장을 선점할 수 있으며, 특히 비용이 많이 드는 오프라인 마케팅을 진행하기 어려운 소상공인이나 중소기업들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카카오 마케팅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말한다. 누구도 본격적으로 카카오 마케팅을 하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이 책을 통하여 카카오스토리, 스토리플러스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과 이를 브랜드 마케팅에 활용하는 방법을 구체적이고 알려준다. <저작권자 ⓒ 뉴스쉐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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