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미옥 기자 기사입력  2014/06/20 [08:02]
익산시, ‘백제, 보석과 사랑에 빠지다’ 전시회
백제유물 보석재현 전시 7월 20일까지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1,400여 년 전에 백제인이 만든 귀금속보석 유물들을 보석의 도시, 익산의 이미지와 걸맞게 천연보석으로 재현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사진=익산시)
  
[익산 뉴스쉐어 = 조미옥 수습기자] 익산시 보석박물관이 오는 21일부터 7월 20일까지 미륵사지와 왕궁리 유적전시관에서 출토된 유물을 보석으로 재현시킨 ‘백제, 보석과 사랑에 빠지다’ 전시회를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400여 년 전에 백제인이 만든 귀금속보석 유물들을 보석의 도시, 익산의 이미지와 걸맞게 천연보석으로 재현한 작품들을 전시한다.

왕궁리 5층 석탑과 미륵사지 석탑은 장미수정으로, 여인의 손이라 추정하는 청동보살손은 백수정, 2009년도에 발견된 미륵사지 사리장엄의 장엄하면서도 화려한 문양들을 그대로 재현했다.

보석박물관 관계자는 “보석은 바라보기만 하는 것으로도 사람들에게 여러 가지 좋은 효능을 선사한다”며 “이번 전시회는 백제 시대로부터 이어져 온 뛰어난 귀금속보석의 기술력과 예술성의 정통성을 국내외 관람객들에게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동축제 기간에 전시회를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귀금속보석 체험행사도 마련한다. 오는 21일과 22일까지 열리는 체험행사에서는 천연보석 소망나무와 비즈 이어캡을 만들 수 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뉴스기사 제보: newsshare@newsshare.co.kr
 
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소유, 오늘(1일) ‘온앤오프’ 출격! 화끈 먹방→수준급 웨이크 서핑 실력 건강美 넘치는 라이프 예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