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희정 기자 기사입력  2014/07/07 [23:57]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 위원 위촉과 1차 자문회의 개최
8일 오전 11시 /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회의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서울 뉴스쉐어 = 조희정 기자] 문화재청은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와 활용에 관한 정책 자문을 위하여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를 구성한다.


또한, 오는 8일 오전 11시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회의실에서 자문위원 위촉장을 수여하고, 1차 자문회의를 개최한다.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는 국외 소재 문화재 보존·관리와 환수·활용 관련 각 분야를 대표하는 외부 전문가 등 총 14명의 위원으로 구성되며, 위원장은 위원 중에서 호선(互選)으로 선출된다.


 ※ 호선(互選): 어떤 조직의 구성원들이 서로 투표하여 그 조직 구성원 가운데에서 어떠한 사람을 뽑음 또는 그러한 선거를 말함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는 ▲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활용 기본계획의 수립 ▲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활용 관련 중요 정책 ▲ 그 밖에 문화재청장이 심의에 부치는 사항 등에 관하여 폭넓은 정책 조언을 하게 된다.


특히 ‘국외소재문화재 환수 및 활용 자문위원회’는 앞으로 반기별 정기회의와 필요할 때마다 수시로 임시회 등을 개최하여, 국외 소재 문화재 환수와 활용 관련 정책 자문기구로서의 중요한 임무를 수행할 계획이다.


한편, 문화재청은 이번에 구성된 자문위원회의 활동과 함께 국외 소재 문화재의 환수·활용과 보존·관리가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뉴스기사 제보: newsshare@newsshare.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문화재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몬스타엑스 기현X크래비티 민희, ‘별 보러 가자’ 온라인 콜라보 무대 훈훈 선후배 우정! “팬들에게 좋은 무대 보여드릴 수 있어 기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