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유례 기자 기사입력  2014/07/09 [23:52]
박경철 익산시장, 12전 13기 불굴의 도전정신 인정받아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 국민MC 송해 등과 함께 인증서 수여받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27년간 국회의원과 시장 선거에 출마했다가 모두 낙선했으나 이번 6·4지방선거에 당선돼 주목을 받은 박경철 익산시장이 대한민국 최고기록 보유자로 인정받았다. 사진은 지난 1일 시장취임식.     © 유유례 기자

[익산 뉴스쉐어 = 유유례 기자] 12전 13기,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이번 6·4지방선거에서 당선된 박경철 익산시장이 대한민국 최고기록 보유자로 인정받았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본부장 조영관)는 지난 8일 교보문고 문화이벤트홀에서 열린 ‘제2회 도전의 날 선포식 및 최고기록 인증행사’에서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승리한 26인에게 대한민국 최고기록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경철 익산시장을 비롯해 전국노래자랑 35년 최장수 국민MC 송해, 역경을 이겨내고 1,000회 이상 강연한 개그맨 출신 강사 고혜성, 춤으로 장애를 극복한 휠체어댄스 1세대 김용우, 장애를 극복한 지적장애 기타리스트이자 평창 동계스페셜 올림픽 폐막식 기타 독주가 김지희 양 등이 대한민국 최고기록 보유자로 인정받았다.

이날 행사에는 박경철 시장이 ‘시민 대통합을 위한 읍면동 민생투어’를 실시하고 있어 인수위원장을 맡았던 최행식 원광대학교 로스쿨 교수가 대리로 참석해 인증서를 전달받았다.

박경철 시장은 1988년 제13대 국회의원 선거에 처음 출마한 이후 27년간 국회의원 선거와 익산시장 선거에 모두 출마해 낙선의 아픔을 겪었지만 불굴의 도전정신으로 이번 6·4 지방선거에서 승리한 업적을 인정받았다.

특히 박 시장은 매번 낙선의 고배를 마셨지만 이에 굴하지 않고 끝까지 자신의 꿈을 향해 전진한 불굴의 정치인으로 청년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해주고 있다.

박경철 익산시장은 “꿈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도전하는 사람은 반드시 언젠가는 그 꿈을 이룰 수 있다”며 “저의 12전 13기 도전정신이 꿈을 잃고 좌절하는 청년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도전한국인운동본부는 7전 8기의 도전정신을 기리기 위해 매년 7월 8일을 도전과 행복지수를 올리는 ‘도전의 날’로 선포하고 도전정신으로 승리한 인물을 선정해 수상하고 있다.
 
지금까지 반기문 유엔사무총장, 김용 세계은행 총재, 박원순 서울시장 등이 도전정신을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된 바 있다.

ⓒ 뉴스쉐어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보도자료/뉴스기사 제보: newsshare@newsshare.co.kr
 
4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뉴스쉐어
  • 도배방지 이미지

몬스타엑스, 계단식 성장 거듭→‘2020 AAA’에서 데뷔 6년여 만에 첫 대상…‘올해의 스테이지상’ 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