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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위원회, 온라인서비스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은?

이보람 기자 | 기사입력 2024/01/22 [17:26]

방송통신위원회, 온라인서비스 피해사례 및 대처방안은?

이보람 기자 | 입력 : 2024/01/22 [17:26]

▲ 방송통신위원회


[뉴스쉐어=이보람 기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된 만큼 복잡하고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 피해사례와 온라인피해365센터를 통한 대처방안 자세히 알아봐요.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며, 그에 따른 온라인 서비스 사용자의 피해 또한 복잡·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온라인서비스 피해 유형

△ 재화 및 서비스
일반소비재 및 유무형서비스 청약, 품질, A/S, 가격 등 관련 피해
△ 통신
유무선 통신서비스 가입, 요금, 품질, 해지, 명의도용 등 관련 피해
△ 콘텐츠
영상·게임·지식정보·앱 등 관련 청약, 가격, 품질, 광고/표시 등 관련 피해
△ C2C 재화거래 등
개인간 거래의 청약철회 거부/지연, 계약 불완전 이행, 품질, 반품/환불 등
△ 권리침해
사생활침해·명예훼손, 지식재산권침해, 개인정보침해, 이용권 침해 등
△ 불법콘텐츠
유해정보, 유통금지 콘텐츠, 불법광고, 불법스팸 등
△ 디지털성범죄
몰래카메라·영상물 촬영·유포, 음란행위, 성매매 알선 등
△ 기타 사이버 범죄
정보통신망침해(해킹), 정보통신망이용범죄(피싱·스미싱), 사이버사기 등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 상에서 발생하는 각종 피해에 대해 국민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전문 상담 서비스 제공 및 이용자 피해 지원을 하는 곳입니다.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신청 방법

· 전화
수신자부담 전국 대표번호 ☎142-235
· 카카오톡
온라인피해365센터 카카오톡 채널 추가 후 채팅
· 홈페이지
온라인피해365센터 접속 후 ‘온라인상담’ 신청
· 우편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로135 수유빌딩 2층 온라인피해365센터

온라인피해365센터 피해상담 절차

① 온라인서비스 피해상담 신청
② 피해상담 접수 및 피해유형 분류
③ 소관기관 및 대응방안 확인
④ 대응방안 안내 및 이용자 피해지원
⑤ 상담원 모니터링 및 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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