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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찬가 리메이크에 도전하세요”

주제 ‘리메이크 부산찬가’…개인, 팀 모두 가능

박정미 기자 | 기사입력 2015/10/19 [10:37]

“부산찬가 리메이크에 도전하세요”

주제 ‘리메이크 부산찬가’…개인, 팀 모두 가능
박정미 기자 | 입력 : 2015/10/19 [10:37]

부산시가 시민과의 소통영역을 확대하고 부산에 관한 흥미롭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발굴·확산하고자 ‘리메이크, 부산찬가’를 주제로 ‘제5회 부산광역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찬가는 1983년 부산시가 공모를 통해 만든 부산을 상징하는 노래다. 올해의 공모분야는 ‘동영상’이며 주제는 ‘리메이크 부산찬가’다. 부산찬가를 락, 힙합, 아카펠라, 합창, 국악 등 여러 장르의 음악으로 편곡해 1절을 부르거나 원곡에 개성을 살려 부르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개인은 물론 팀을 이뤄 작업하는 것도 가능하다. 작품접수는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http://blog.busan.go.kr)에서 참가양식을 내려 받아 11월 9일까지 이메일(cooolbusan@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특히, 공모전의 예선심사를 네티즌 투표로 진행하고 이 결과를 반영해 본선심사에 오를 작품을 선정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17편의 수상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 원, 최우수상 100만 원 등 총 510만 원의 상금과 상장(부산시장상)이 주어진다.


선정된 작품은 부산시 블로그 뿐 아니라 시정종합정보지 다이내믹부산, 부산시 인터넷신문 BUVI뉴스, 잡지 부산이야기 등 부산시 홍보 매체에 두루 소개된다.


부산시 공식 블로그 쿨부산은 2010년 10월 개설해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 영화, 맛집, 축제, 볼거리 등에 대한 정보와 부산시 정책 및 시정뉴스 등을 실시간 업데이트하며 시민소통에 주력하고 있다.


2015년 일평균 방문자수 9,929명으로 이용자수, 콘텐츠, 시민참여가 모두 우수한 ‘슈퍼 블로그’로 평가받고 있다. 부산시는 2011년부터 2014년까지 4년 연속 '대한민국 인터넷소통대상' 공공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문의는 부산시 소통기획담당관실(888-1377)로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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