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민원 콜센터 내 청소행정 직무교육
민원응대 유연하게 대처 주기적인 상담원 교육 계획
김현무 기자 | 입력 : 2016/01/22 [17:37]
▲ 안산시 민원콜센터에서 콜센터 상담원들이 청소행정 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 안산시 제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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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 안산시(시장 제종길)는 지난 21일 전화 한통화로 시민의 민원을 즉시 해결하고 있는 안산시 민원콜센터(1666-1234)에서 콜센터 상담원을 대상으로 시민 고객에게 친절한 상담을 위한 청소행정 직무교육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을 통해 시민 상담민원 중 일상생활에서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쓰레기 배출 및 처리 등 안산시 청소행정 전반에 대한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어 시민이 주로 궁금해 하는 사항들을 Q&A 형식으로 정리해 민원응대에 유연하게 대처토록 하는 등 민원콜센터 상담 효율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상희 청소행정과장은 “앞으로도 민원콜센터 상담원들이 시민에게 보다 나은 친절상담서비스를 지속해서 제공할 수 있도록 변화되는 청소행정에 대하여 주기적인 상담원 교육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