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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발] 전국 최초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의 "텅 빈 현실"

'차타고 민원보고 센터' 제대로된 효과 보지 못해

오미현 수습기자 | 기사입력 2016/04/19 [16:49]

[고발] 전국 최초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의 "텅 빈 현실"

'차타고 민원보고 센터' 제대로된 효과 보지 못해
오미현 수습기자 | 입력 : 2016/04/19 [16:49]
▲ 19일 오후 한산한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의 모습     © 오미현 수습기자


[
뉴스쉐어=오미현 수습기자] 광주 첨단 2동 주민 센터에 주차난을 해소하기 위해 드라이브 스루(Drive-thru, 승차구매) 민원센터가 세워졌지만 기대만큼 제 역할을 해내지 못하고 있다.
 
오히려 드라이브 스루 민원센터의 설치로 더욱 협소해진 주차 공간 때문에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작년 128일 광주 광산구 첨단2동 주민센터는 차에 탄 채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차타고(Go) 민원보고(Go) 센터'를 설치했다.
 
전국 최초로 드라이브 스루 서비스를 진행한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지만 5개월이 지난 현재 당초 기대했던 만큼의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설치된 드라이브 스루 센터 때문에 16대를 주차할 수 있던 공간이 약 12대 가량 밖에 주차를 하지 못하게 돼 전보다 더 혼잡해졌다는 주민들의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 주차공간 부족으로 주민센터 앞의 불법주차가 성행하고 있다.     © 오미현 수습기자


특히 주민 센터 앞 좁은 골목길에 불법 주차 차량들이 늘어나고 있어 보행자들과 차량들의 통행에 영향을 주고 있다.  
 
기자가 찾은 19일도 불법 주차를 하고 주민 센터에 들어가 민원을 처리하고 돌아오는 모습이 빈번히 목격됐다
 
40대 주민은 주민 센터에 이런 서비스가 있는 줄도 몰랐다오히려 센터의 통로 때문에 주차공간이 줄어들어 불법 주차를 할 수 밖에 없다며 불편함을 호소했다.
 
또 드라이브 스루 센터를 이용한 한 주민은 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예전의 방식이 더 익숙하다고 말했다.  
 
주민 센터 관계자는 현재 홍보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모르는 분들이 많다지난 3월 기준 민원의 19% 정도가 드라이브 스루로 처리된 것으로 확인 된다고 전했다.
 
이어 안내 도우미를 통해 오시는 분들이 차에서 바로 민원처리를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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