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쉐어 NewsShare - 시대를 이끄는 새로운 정론!

긴 추석연휴 갈 곳 없다면 전국 곳곳의 축제 현장으로

평창백일홍축제, 문경오미자축제, 문경오미자축제, 고창메밀꽃축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함평꽃무릇큰잔치

김좌환 기자 | 기사입력 2016/09/09 [20:46]

긴 추석연휴 갈 곳 없다면 전국 곳곳의 축제 현장으로

평창백일홍축제, 문경오미자축제, 문경오미자축제, 고창메밀꽃축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 함평꽃무릇큰잔치
김좌환 기자 | 입력 : 2016/09/09 [20:46]


[뉴스쉐어=김좌환 기자] 올해 민속최대 명절인 추석의 긴 연휴기간으로 인해 여행 등 특별한 계획을 세우지 않은 가정은 조금은 지루한 시간을 보낼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그러나 긴 연휴기간 전국에서 곳곳에서 열리는 축제를 통해 조금이나마 지루함을 달래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 평창 백일홍축제 

 

평창에서 펼쳐지는 천만송이 백일홍꽃을 테마로 여리는 축제이다. 다채로운 평창 토속먹거리와 다양한 문화예술공연, 청정평창특산물 판매장 및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까지 준비했다. 

 

프로그램은 평창강 송어낚시, 농산물 수확 등 각종 체험 행사, 문화예술 공연, 지역 농특산물과 전통음식 판매 등이 운영된다.

 

기간 : 9월 9일부터 18일까지

장소 : 평창군 평창읍 일원

문의 : 033-330-2466

 

 

■ 문경오미자축제 

 

오미자는 달고, 시고, 맵고, 짜고 , 쓴맛 등 다섯가지 맛을 가졌다며 이름 붙여졌다. ‘동의보감’에서 신맛은 간을 보호하고, 쓴맛은 심장을 보호하며, 단맛은 비위를 좋게 하고, 매운맛은 폐를 보호하며, 짠맛은 신장과 방광을 좋게한다고 기록하고 있다. 

 

특히 문경 오미자는 특유한 맛과 향, 선명한 빛깔, 탁월한 약효 등 전국 최고의 품질로 평가 받고 있는 문경의 특산품이다.

 

문경오미자축제 프로그램은 오미자청 담금, 문경약돌한우 시식, 스탬프투어, 오미자 족용, 전통민속놀이, 전례놀이 등 체험 프로그램과 생오미자, 오미자청, 문경약돌한우, 농특산물 판매 행사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기간 : 9월9일부터 9월18일까지

장소 : 경북 문경시 문경읍 문경대로 2416

문의 : 054-571-7677

 

 

■ 고창메밀꽃잔치

 

메밀꽃에는 꿀이 많아 아카시아꽃, 밤꽃과 더불어 아주 중요한 꿀 채취용 식물이다. 고창 메밀 꽃밭이 있는 고창 학원농장은 17만평 중 4만여평에 피어있는 메밀꽃 속 산책길은 강렬한 꿀향기와 함께 장관을 이룬다. 

 

탁 트인 넓은 공간 대단지에서 열리는 고창메밀꽃잔치를 통해 환상적이면서도 독특한 추억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기간 9월10일부터 9월25일까지

장소 : 전라북도 고창군 공음면 학원농장길 158-6 (공음면)

문의 : 063-564-9897

 

 

■ 영광 불갑산 상사화 축제

 

불갑사에는 7월 중순부터 진노랑상사화가 피기 시작하여 붉노랑상사화, 백양꽃 등 다양한 상사화 꽃이 차례로 피어나 불갑산을 온통 붉게 물들인다.

 

이러한 상사화 자원을 활용한 행사가 바로 영광불갑산상사화축제이다.

 

공연행사는 기념식, MBC축하쇼, 꽃길음악회 공연, 지역출신가수 페스티벌, 퓨전국악공연, 영광 청소년가족가요제, 영광 어린이가요제, 전국다문화 모국 춤 페스티벌 등이 준비되어 있다.

 

체험행사는 도자기, 나만의 컵 만들기, 한지공예, 상사화향수, 짚공예, 보릿고개, 천연염색, 체험마을 및 농장체험 곡물그리기, 상사화달팽이, 소원성취사랑의 줄 드리우기, 캐리커쳐, 패션아트, 피리만들기, 생필품만들기, 상사화축제장미션투어, 영광관광스탬프투어, 상사화우체통편지쓰기, 가훈써준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있다.

 

기간 : 9월16일부터 18일까지

장소 : 전라남도 영광군 불갑면 불갑로 450(불갑면)

문의 : 061-350-5110

 

 

■ 함평 꽃무릇 큰잔치

 

함평의 40여만평의 꽃무릇군락과 산제비 나비, 그리고 꽃무릇공원을 배경으로 2000년부터 매년 9월에 꽃무릇 큰잔치가 열리고 있다. 

 

올해는 추석을 지낸 후 17일부터 18일까지 열린다. 17일에는 식전공연과 개막식 그리고 면민화합한마당이 진행되고 18일에는 관광객 한마당, 꽃무릇가요제, 유명가수 특별공연, 농악단 공연 및 돌머리 굿판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기간 : 9월17일부터 18일까지

장소 : 함평군 해보면 산내리 399 꽃무릇공원

문의 : 061-320-3733

 

  • 도배방지 이미지

이동
메인사진
국내 최초 숏폼 드라마 플랫폼 '탑릴스', 첫 BL 오리지널 '가르쳐 주세요' 공개! 박형섭-이상민의 심쿵을 부르는 환상의 비주얼 합!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