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사회 > 사회일반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보호받고 싶어요”우리의 목소리에 귀기울여 주세요
보건복지부, 전국 아동대표등 200여명 참석 제15회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 개최
 
조귀숙 기자 기사입력  2018/08/07 [11:48]

[뉴스쉐어=조귀숙 기자]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아동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2018년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가 7일부터 9일까지 국회도서관 및 국제청소년센터에서 ‘대한민국 아동은 보호받고 있습니까’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대한민국아동총회 전국대회'는 전국의 아동대표들이 아동의 현실문제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하고 아동의 관점에서 문제해결 대안을 제시하는 등 아동의 참여권리를 증진하는 행사다.

 
이번 총회에는 지난 5~7월 중 전국  17개 지역대회*에서 선발된 지역 아동대표 90여명과 다문화, 이주배경 아동 등 40여명, 학부모, 아동지도자 및 단체장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다.


 첫째 날에는 개회식과 지난 2017년 제14회 아동총회 결의문*의 이행상황 보고와 분임별 토론시간을 갖는다.


 둘째 날에는 올해 결의문 채택을 위한 조별 토론, 유엔아동권리협약 및 아동권리헌장에 대한 아동권리 골든벨, 조별 토론결과 발표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에는 올해 아동총회의 결의문을 채택해 정부와 국회(보건복지위원회), 지자체 및 교육청에 전달된다.


첫째날 개회식에 참석하는 권덕철 보건복지부 차관은 “아동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의지야말로 대한민국아동총회가 오늘까지 계속될 수 있게 한 원동력"이라며 "또 아동총회에서 결의된 정책 결의문이 정부 아동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아동들이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우리사회가 아동의 시각과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주실것”을 당부했다.


한편, 보건복지부는 아동의 권리증진을 위해 제15회 대한민국아동총회에서 결의된 정책건의 사항은 해당 부처로 하여금 정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입력: 2018/08/07 [11:48]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트와이스랜드 언론시사회, 트와이스 ‘1000만 관객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