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살림살이, 주민 제안으로 꾸린다
2019년 주민참여예산 편성 위한 주민제안 공모
 
서정현 기자 기사입력  2018/08/08 [18:03]

 

▲ [제공=전남 화순군]    

 

[뉴스쉐어= 서정현 기자] 전남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2019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오는 13일부터 9월 14일까지 주민제안을 접수받는다.

 

군은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참여와 의사를 반영하기 위해 2012년부터 주민제안을 실시해왔으며 작년까지 총 35건(51억원)의 제안이 채택됐다.

 

주민제안은 군민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고 제안대상 또한 화순군 지역발전과 주민 공동의 이익에 부합하는 사업이면 제한 없이 응모가 가능하다. 응모는 화순군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게시판을 통하거나 우편 또는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 할 수 있다. 

 

이번 공모기간동안 접수된 의견들은 사업부서의 타당성 검토와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019년 예산에 편성되며 예산안 반영 및 확정결과는 오는 12월 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주민 의견이 예산편성에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주민들도 우리 군의 살림은 내가 만든다는 생각으로 이번 주민제안 공모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언론직필이 바로 선 나라
기사입력: 2018/08/08 [18:03]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2019 S/S 헤라 서울패션위크' 김강우 가을남자의 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