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국 > 광주/전남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청년창업·청년취업 winwin 프로젝트 추진
참가 기업, 청년 구직자에 인건비·교육 등 지원…17일까지 모집
 
오미현 기자 기사입력  2018/09/05 [16:06]

[뉴스쉐어=오미현기자]광주광역시는 지역 청년창업을 활성화하고 구직청년 일자리를 위해 추진하는 청년창업·청년취업 winwin 프로젝트사업에 참여할 청년창업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모집한다.

 

청년창업·청년취업 winwin 프로젝트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에 선정되면서 국비 67500만원을 지원받아 시행한다. 특히 총 123000만원을 투입해 자금부족 및 구인난을 겪고 있는 청년창업기업과 청년 구직자를 돕는다.

 

이번 사업은 오는 10월부터 2년 간 청년창업기업에 취업하는 청년 구직자의 인건비를 월 최대 180만원까지 지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청년 취업자에게는 교육 및 컨설팅,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참여대상은 광주에서 창업한 지 2년 이상 5년 이내인 청년창업기업으로, 기업 대표가 만 39세 이하여야 한다. 청년 구직자는 광주시에 거주하며 만 19~34세 미취업자만 해당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창업기업과 청년 구직자는 광주시 및 광주시경제고용진흥원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해 6일부터 17일까지 일자리종합지원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 시행을 계기로 청년창업이 활성화되고 지역 청년 고용이 촉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많은 청년창업기업과 청년 구직자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18/09/05 [16:06]  최종편집: ⓒ NewsShare 뉴스쉐어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독고 리와인드' 전설의 독고, 미남 엑소 세훈